[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가수 MC몽이 오늘 ‘X by X Project’(엑스 바이 엑스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를 발매한다.
‘X by X’는 음악뿐만 아니라 미술, 문학 등 여러 예술 분야의 아티스트들이 모여 새로운 감각과 감성을 교류하며 만들어내는 문화 협업 프로젝트다. 지난 2020년 MC몽과 김재환의 ‘봄 같던 그녀가 춥대 (Feat. 페노메코)’를 시작으로 2F(신용재, 김원주)와 허각의 ‘비가 내리기 전에’가 공개돼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깨우지 마’는 지난 2020년 발매된 ‘X by X [ 결핍 ]’ 앨범에 수록된 ‘봄 같던 그녀가 춥대 (Feat. 페노메코)’의 연작으로, ‘꿈’을 테마로 한다. 크고 작은 고민들과 내면 속의 갈등으로 지쳐버린 하루 끝에서 온전히 자유로워질 수 있는 곳은 꿈속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특히 해당 곡은 그룹 씨스타 출신 가수 소유가 맡아서 화제다. 그룹, 솔로, OST, 컬래버, 피처링 등에 도전해 많은 성과를 거둔 바 있는 소유와 MC몽의 만남에 많은 음악 팬들이 시선을 집중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혼자가 혼자에게’,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 등을 집필한 시인 이병률까지 감성을 보태 더욱 의미 있는 문화 협업을 완성했다.
한편 ‘X by X Project’의 세 번째 음원 ‘깨우지 마’는 오늘 21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