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이 운영하는 온라인 공연 전문 스튜디오 KOCCA 뮤직 스튜디오의 기획 공연 <ON THE K : THE COUNTDOWN CONCERT>가 오는 31일 오후 11시 30분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2021년 12월 31일에 시작해 2022년 1월 1일에 마무리 예정이며 세 가지 테마의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각 파트는 ‘아디오스 2021’, ‘카운트다운’, ‘해피뉴이어’라는 이름으로 구성됐다.
2021년의 마무리를 기념하고 2022년 희망찬 새해를 반기기 위해 기획된 이번 공연은 연말연시를 맞이하는 공연인 만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명품 아티스트 라인업을 구성했다. 명품 보이스를 더욱 돋보이게 할 3D 실감음향 기술을 도입해 시청자들에게 실제 공연 현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을 선사할 예정이다. KOCCA 뮤직 스튜디오 측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공연 관람에 제약이 큰 시기에 한 해의 마무리와 새로운 시작을 ON THE K : THE COUNTDOWN CONCERT로 모두가 함께 즐기는 공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전했다.
‘아디오스 2021’파트에는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정엽&영준이 코로나19로 인해 힘겨웠던 2021년을 이겨낸 관객의 마음을 위로할 발라드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정엽과 영준이 속한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연말 콘서트는 매력적인 음색과 하모니로 이번 무대에도 기대감을 안겨주고 있다.
두 번째 파트에서는 본 공연의 사회자인 김윤아가 속한 밴드 자우림이 ‘카운트다운’ 파트를 장식할 예정이다. ‘카운트다운’ 파트는 새해의 시작을 기념하고 설렘과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편 자우림은 지난 11월 정규 앨범 ‘영원한 사랑’을 대중들에게 선보이며 자우림만이 선보일 수 있는 밴드 사운드를 입증한 바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지막을 장식할 ‘해피뉴이어’파트는 최근 ‘쇼미더머니 10’에서 우승자를 배출한 개코가 속해 있는 다이나믹 듀오가 무대에 오른다. 희망차고 밝은 새해를 기원하기 위해 기획된 무대인 만큼 다이나믹 듀오는 분위기를 고조시킬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ON THE K : THE COUNTDOWN CONCERT'는 현장의 사운드를 생동감 있게 구현하는 실감음향 기술을 적용한다. 악기와 가수들의 소리를 별도 녹음하는 멀티믹싱 기술을 활용해 온라인 공연에서 느낄 수 없던 현장의 실감나는 사운드의 구현할 예정이다.
이에 KOCCA 뮤직 스튜디오 측은 “실감음향으로 시청자들이 공연장에서 느꼈던 현장의 생동감 있는 음질을 전할 것”이라 전했다. 현장에서 느꼈던 생생한 음질의 공연 시청을 위해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착용하고 시청한다면 몰입형 실감음향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ON THE K : THE COUNTDOWN CONCERT'는 12월 31일(금) 오후 11시 30분부터 KOCCA MUSIC 트위터와 KOCCA MUSIC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 될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