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4 (수)

  • 흐림서울 23.0℃
  • 맑음제주 24.9℃
  • 맑음고산 22.0℃
  • 맑음성산 24.3℃
  • 맑음서귀포 25.7℃
기상청 제공

정보


가슴성형, 재수술 없이 한번에 성공하려면

 

[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혜련 기자] 자신의 신체 비율에 맞게 이상적인 몸매를 완성하고,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가슴성형을 하고자 하는 여성들이 많이 늘어났다. 인터넷과 성형 앱에서 가슴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예전보다 증가했는데, 아직도 성형 후기나 이벤트, 유명하다는 댓글 등만 보고 가슴성형에 대한 전반적 정보 없이 무작정 병원을 찾는 경우도 적지 않다. 한 번의 수술로 안전하고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수술법과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가슴 성형수술은 의료용 보형물을 삽입해 가슴의 모양과 크기, 라인 등에 변화를 주는 수술로 지나치게 작은 가슴의 볼륨감을 채워주는 것은 물론, 양쪽 가슴의 크기가 짝짝이이거나 출산이나 노화,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처진 가슴으로 인한 콤플렉스를 가진 여성들에게 적합하다.

 

가슴 성형수술 시 사용되는 보형물은 크게 물방울 모양과 원형 모양으로 나뉜다. 실제 가슴 모양과 유사한 물방울 모양은 윗가슴은 매끄럽고 아랫가슴 부위가 볼록한 모양으로 유두에서 유방 밑선까지 거리가 짧거나, 가슴 위치가 비교적 높은 경우 적합하다. 물방울 모양 유지를 위해 텍스처 타입으로만 제작된다. 원형 모양은 윗가슴이 없거나, 유두에서 유방 밑선까지 거리가 충분하고 가슴 위치가 정상인 경우 적합하며 윗가슴부터 아래까지 전체적으로 볼륨감 있는 풍만한 가슴 모양이 된다.

 

보형물은 또 재질에 따라 텍스처와 스무스 타입으로 나뉜다. 텍스처 타입은 보형물 껍질에 굴곡이 있고 감촉이 거칠어 조직에 달라붙어 함께 움직이기 때문에 가슴 모양을 잘 잡아주고 마사지가 필요 없으며, 구형구축의 위험이 적다. 반면 스무스타입은 보형물 표면이 얇고 매끈해 감촉이 부드러운 장점이 있으나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위해 마사지가 꼭 필요하다. 

 

보형물은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서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형물을 사용할 경우 수술 후 모양의 불만족, 구형구축이나 가슴통증, 비대칭 등의 부작용 발생해 재수술의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민도원 신데렐라성형외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가슴은 난도가 비교적 높은 수술로 신중하게 본인의 체형과 체질에 맞는 보형물과 수술법을 선택해야 나에게 맞는 모양과 크기,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촉감 등 한 번에 만족하는 수술 결과를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민원장은 "또한 성공적인 가슴 수술을 위해 풍부한 경험을 갖춘 의료인인지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병원인지 철저하게 상담을 받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부연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