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관리자 기자] 네이버 카페 김쌤전산회계(전산세무회계를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재경관리사 및 회계관리 1·2급 자격증 시험 일정 대비 무료강의를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카페 측에 따르면 제공하는 재경관리사 인강은 베테랑 강사로 잘 알려진 김종화 교수가 진행한다. 해당 자격시험은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과목당 70점 이상을 맞아야 합격할 수 있다. 합격률은 30~40%이며 회계관리 1급 또는 전산세무 2급을 공부해 사전 지식이 있는 경우 더욱더 빠르게 합격할 수 있다. 이에 세무회계학과를 졸업해 세무사나 공인회계사시험(CPA), ERP정보관리사를 준비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시험 중 하나다.
회계관리 1급, 2급 강의 역시 김종화 교수와 함께한다. 해당 시험은 기출문제와 동일하거나 약간 변형된 문제로 출제하기 때문에 이론강의 수강 후 교재와 함께 문제풀이 반복이 필수다. 1급의 경우 모든 문항의 배점이 같아 간단한 이론 및 계산문제풀이를 선행하고 시간 배분을 잘하는 것이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지름길이다.
아울러 김 교수는 시험 일정까지 기출문제를 유형별로 분석해 출제 형태를 정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또한 AT자격시험에서만 출제되는 자금관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 등의 내용에 대해 숙지하고 시간을 단축해 공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할 예정이다.
이에 김 교수는 “회계원리부터 완벽히 정리하고 기본서를 숙달할 수 있을 정도로 회독수를 올리는 방법을 추천한다”라며, “다년간의 강의를 통해 터득한 교육 방법과 노하우를 총동원해 독학 수험생들의 공부 기간을 줄이고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쌤전산회계는 회원들끼리 소통 가능한 커뮤니티 게시판이 열려 있으며, 이곳을 통해 취업, 가답안, 하는 일 등 여러 정보를 습득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