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돌파했다.
20일 오전 4시 50분경 방탄소년단이 지난 7월 공개한 'Permission to Dance'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6번째 4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Permission to Dance'는 경쾌하고 신나는 댄스 팝 장르의 곡으로, '춤은 마음 가는 대로, 허락 없이 마음껏 춰도 된다'라는 노랫말을 담고 있다.
이 곡은 7월 24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정상을 차지, 발매된 지 5개월이 지났음에도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 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발표하는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최신 차트에서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에는 신나게 춤을 추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이 담겨 활기찬 에너지를 전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영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인 '2022 브릿 어워드'(2022 The BRIT Awards)에서 '올해의 인터내셔널 그룹'((International Group of the Year) 부문 수상 후보에 올랐으며 내년 2월 8일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린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