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민진수 기자]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는 등 차가운 겨울 날씨가 지속되고 있다. 기온이 낮고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철은 대기가 건조한 데다 난방기기의 잦은 사용으로 인해 피부 탄력이 저하될 가능성이 높아 주의가 필요한 계절이다.
특히 피부 탄력은 25세 이후로 점차 떨어지기 마련인데, 한번 떨어진 피부 탄력은 예전의 상태로 되돌리기 어려워 각별한 관리가 요구된다. 진피층 내 콜라겐 수와 밀도를 높여줘야만 탄력 및 주름을 개선할 수 있는 것.
이 가운데 최근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리프팅 방법으로 써마지FLX가 있다. 레이저 리프팅 기기로, 고주파 열에너지를 피부 진피층에 조사해 콜라겐 재생 효과를 준다.
늘어지고 손상된 콜라겐에 열을 가해 쫀쫀하게 올라붙도록 도와주며, 이를 통해 피부까지 쫀쫀해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특히 지방감소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 부작용 등이 없어 남녀노소 누구나 시술이 가능한 데다, 전용 아이팁을 이용해 눈두덩이 및 눈가 주름까지 아이써마지로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써마지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국산 고주파 리프팅인 올리지오도 고려할 만 하다.
다만, 개인마다 피부 처짐과 두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의료진의 경험과 더불어 정품 사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또한 무분별한 시술은 부작용 및 결과 불만족을 야기할 수 있기에 반드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압구정 리연케이 피부과 김현수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