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현대인 중 근골격계 질환을 호소하는 비율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랜 집콕 생활과 스마트기기 사용으로 운동량이 줄고 부적절한 자세가 지속하면서 체형 불균형이 더욱 고착되고 있다. 이로 인해 척추 골격이 조금씩 틀어지고 체형이 어긋나면서 발생하는 요통, 거북목증후군, 어깨통증은 어느새 현대인이 고질병으로 꼽히고 있다.
신체 밸런스를 교정해주는 척추와 골반이 어긋나게 되면 혈관, 인대, 연부조직에 손상을 입어 붓거나 염증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한다. 또한, 허리디스크, 척추옆굽음증, 경추 디스크 등의 질환으로 악화해 더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유발한다.
틀어진 척추 관절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평상시 바른 습관이 중요하다. 그러나 습관 개선만으로 쉽게 교정하기 힘든 경우가 많아, 이를 제대로 바로잡을 수 있는 전문 기관이 필요하다.
비침습적인 치료인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뼈와 관절, 연주조직을 한의사가 직접 손으로 밀고 당겨 구조적, 기능적 문제를 교정하는 수기요법이다.
다만, 개인 체질과 상태를 명확하게 진단해야 한다. 원인 부위를 정확하게 찾아내고 그에 적절한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또한, 전문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서도 예후가 달라지기에 믿을 수 있는 기관에서 맞춤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동대문 365매일한방병원 금창준 병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