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2.9℃
  • 구름많음제주 24.3℃
  • 흐림고산 23.7℃
  • 구름많음성산 24.4℃
  • 흐림서귀포 23.9℃
기상청 제공

교육


제주도교육청, 온라인 백문백답 유튜브 생중계,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학교, IB 교육을 만나다' … 한 개의 질문에 백 개의 생각 존중

 

[제주교통복지신문=박희찬 기자] 제주도교육청은 최근 IB 월드스쿨로 승인받은 표선고등학교 동행관에서 11월 24일 오후 5시부터 약 한 시간 동안 IB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유튜브 생방송을 마련했다.


이번 온라인 생방송은 <학교, IB 교육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제주도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됐다. 행사는 사전 및 실시간으로 받은 학생, 학부모, 교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지난 11월 8일부터 11월 19일(일)까지 도내외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사전 질문을 받았다. 생방송에서도 실시간으로 질문을 받아 답변했고, 방송 중 답변하지 못한 질문은 추후 도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답변을 게재할 방침이다.


생방송에는 표선고 1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하여 교감 선생님이 출연해 IB 학교 진학을 준비하는 중학생과 학부모, 교원들에게 정확한 정보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패널로 출연한 1학년 학생은 표선고를 다니면서 경험한 IB 학교생활의 장․단점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와 일반 학교와 다른 수업이나 평가 방식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자부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한편, IB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한 또 다른 1학년 학생 패널은 예비 표선고 후배들에게 독서와 글쓰기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1학년 학부모를 대표하여 출연한 학부모 패널은 어떤 이유로 자녀의 IB 학교 진학을 결정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부모의 입장에서 IB 학교에 다니는 자녀의 가장 큰 변화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소중한 의견을 나누어 주었다. 뿐만 아니라 가정에서의 부모의 역할에 대한 의견과 사교육보다는 IB 학교프로그램에 충실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자신의 견해도 함께 밝혔다.


교사 대표로 출연한 표선고 이재영 교감 선생님은 학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IB 학교 졸업 후 대학 진학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국내 일반 대학에 수시전형으로 지원할 때 일반 학교와는 차별화되고 풍성한 내용을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할 수 있어서 대학 진학에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며 기대감을 표현하기도 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IB 학교 진학을 생각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는 학교생활을 잘할지 걱정과 의문이 많을 것”이라며“실시간 쌍방향 소통의 자리가 궁금증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 한 개의 질문에 백 개의 생각이 자라는 IB 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제주교육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