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매쉬업(Mash up, 대표 마수환)이 생활체육 동호회 및 참여 동호인들을 지원하는 생활체육 동호회 커뮤니티 플랫폼 ‘선수촌(playchon)’을 런칭했다.
‘선수촌’은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동호회 운영 및 생활체육 참여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체육동호회 전용 사이트다.
‘선수촌’ 플랫폼에 방문하면 △커뮤니티 △선수모집 △선수등록 △용병 △매칭 △라커룸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카테고리는 생활체육 커뮤니티 활동 및 동호인 모집과 연결, 일일 생활체육 용병 모집과 참여, 동호회별 페이지 운영을 지원한다.
본 플랫폼을 이용하면 축구를 비롯한 8가지 스포츠 종목과 기타 체육활동까지 총 9가지 종목의 체육활동 동호회 운영 및 참여가 가능하다.
동호인들에게 정보를 공유하며 동호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생활체육 동호회 활동을 넘어 전반적인 체육활동에 대한 커뮤니티까지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선수촌’ 관계자는 “자사의 선수촌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카테고리 중 라커룸은 동호회별 운영을 지원하는 페이지로 회비관리, 재정관리, 전술판, 토너먼트, 스케줄러, 경기결과 등 세부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있어 다양한 주제에 대한 대화 및 정보 전달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새롭게 런칭한 선수촌 홈페이지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생활체육 동호회 활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하고 더 나아가 국내 스포츠 산업의 전반적인 활성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사이트 가입은 소셜로그인과 핸드폰 인증 회원가입 2가지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해당 어플을 구글과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아 모바일 상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