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비전원격평생교육원(대표 한예현, 이하 비전원격)과 서부시장상가상인회(대표 심성욱 이하 다온)이 양 인적 자원의 교류 및 교육에 관한 협약 체결을 통하여 상호 평생교육 발전을 도모 하고자 제휴협력 협약을 체결 했다.
서부시장상가상인회 다온은 서부시장 상가 상인분들을 중심으로 먹거리, 즐길거기, 볼거리, 교육 등 다양한 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지난 3일 상가상인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제휴 협력 협약식에는 비전원격 대외협력팀 김정훈 대리와 다온 서부시장 상점가 연합회 심성욱 회장이 참여해 이번 협엽을 통해 상호간에 시장 활성화 및 교육지원을 극대화하기 위한 적극적인 상호협력 체계유지에 힘쓰기로 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상인회에서 방송을 통한 교육원 소개 및 상인모임 시 학점은행제 과정에 대한 의견을 제시, 상인분들을 위해 국가 및 민간자격증을 연계하여 자격 취득에 대한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또한, 서부시장 상가상인회에서 추천받은 비전원격 수강생들에게 제휴 장학 혜택, 교육과정 및 시스템 운영 및 제공의 혜택에 내용이 담겨있다.
한편 비전원격평생교육원은 교육부에서 정식 평가인정을 받은 학점은행제 기관으로 사회복지학, 아동학, 경영학 등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