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최지영 기자] 오늘(4일)은 입춘이다. 봄의 기운이 다가오며 수술을 미뤘던 사람들의 성형수술 문의가 부쩍 늘어나고 있다. 그중 눈과 코를 개선하기 위해 병원 찾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신데렐라성형외과www.cindyclinic.com 정종필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지금까지 가장 꾸준히 인기가 많고 만족도 높은 성형수술은 눈성형과 코성형이 대표적이다. 마취와 회복기간에 대한 큰 부담 없이 작은 변화를 통해 전체적인 이미지를 크게 변화 줄 수 있고, 콤플렉스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사람이 선호하고 있는 수술이다”고 설명했다.
눈성형 시 무조건 크게 하는 것이 목표가 아니라 전체적인 이미지와 이목구비와의 조화를 고려해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 수술법을 적용해야 재수술 없는 눈성형이 가능하다.
눈수술 방법에는 매몰법, 부분 절개법, 절개법, 비절개눈매교정 등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환자 눈의 모양과 피부와 근육, 지방량 등에 따라 쌍꺼풀 수술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전문의의 꼼꼼한 진단과 상담이 중요하다. 만약 몽고주름이 눈 앞을 가리고 있어 답답한 느낌이 있는 경우는 앞트임을, 눈의 가로 폭이 좁거나 꼬리가 올라가 눈매의 교정이 필요한 경우는 뒤트임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며, 눈의 세로 길이를 늘리거나 눈꺼풀 뜨는 근육의 힘이 약해 졸려 보인다면 비절개눈매교정 수술법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코성형은 눈성형과 함께 많이 시행하는 수술 중 하나로, 코는 얼굴의 중심으로 눈과 함께 가장 먼저 눈이 가는 부위이기 때문에 모양에 따라 첫인상과 이미지가 크게 좌우된다. 코성형도 낮은코, 짧은코, 매부리코, 복코, 흰코 등 모양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지므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정종필 원장은 “코성형으로 얼굴 전체적으로 어울리는 높이와 모양의 코를 만들어주게 되면 보다 세련되고 선명한 이미지로 바뀔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다양한 코 모양만큼이나 다양한 코 수술법이 있는데, 코의 모양과 크기, 얼굴 비율과 피부두께와 뼈 모양 등 여러 가지 요소를 복합적으로 고려해 보형물의 높이와 종류, 수술방법 등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다가오는 봄에 눈수술, 코수술을 통해 이미지에 변화를 주고 콤플렉스를 개선에 자신감을 얻고 싶다면, 유행에 따른 수술법을 결정하기보다 눈수술, 코수술 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본인의 얼굴과 체질 등을 고려해 나에게 필요한 수술법을 꼼꼼히 따져본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신데렐라성형외과 www.cindyclinic.com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