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흐림서울 22.8℃
  • 구름조금제주 28.4℃
  • 구름많음고산 25.9℃
  • 구름많음성산 27.6℃
  • 맑음서귀포 28.3℃
기상청 제공

정치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3차 체육발전연구회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 연구' 결과보고

급증하는 파크골프 수요환경에서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 논의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청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체육발전연구회(대표의원 홍인숙, 아라동갑)는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 연구' 결과보고회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1소회의실에서 23일 개최했다.


체육발전연구회 대표 홍인숙 의원은 “파크골프는 최근 수요가 급증하면서 안정적이고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마련에 대한 필요성이 먼저 제기됐다.”면서 “또한, 파크골프가 노인스포츠에서 3대가 함께 참여하는 스포츠로 인식이 변화되고 있어 제주형 지속가능한 파크골프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연구를 추진하게됐다.”면서 연구 취지를 밝혔다.


연구를 수행한 제주대학교 체육학과(책임연구원 서태범 교수)는 현장답사와 파크골프 전문가 및 동호인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한 ‘15분 내 이동 가능한 3대 가족 테마형 파크골프’라는 비전을 설정하여 발표했다.


이를 추진하기 위하여 ‘파크골프 인프라 확충’, ‘파크골프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 ‘파크골프 전문지도자 양성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3가지 추진전략을 정책 방향으로 제시했다.


첫 번째 추진전략으로 파크골프 인프라 확충을 위해 ▲제주의 특색이 드러나는 오름, 돌문화, 해녀, 제주목장, 제주해안, 지역마을 연계형 제주 파크골프장 추가확보방안 ▲기존 파크골프장의 안전·부대시설 보수방안을 제시했으며,


두 번째 추진전략인 ‘파크골프 프로그램 개발 및 확산’의 과제로는 ▲제주도 내 정부기관 및 민간단체의 협업을 통한 제주형 스포츠 굿 거버넌스 구축, ▲제주형 사계절 파크골프 축전 및 대회 개최, ▲방과 후 학교와 학교스포츠클럽 종목 추가 및 교육청 대회 신설 등 제주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한 전략을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연구진은 파크골프 전문지도자 양성 및 노인 일자리 창출의 가능성 또한 제시했는데, 파크골프 전문지도자 양성기관 신설 및 프로그램 구축을 통해 노인들에게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고 보고했다.


결과보고회를 마치고 향후 연구활용방안에 대한 간담회에서 홍인숙 의원은 “제주도 파크골프 활성화 연구로 제시된 다양한 전략이 정책에 반영되어야 하며, 제주형 굿 거버넌스 구축과 지역 특색을 살린 제주형 파크골프장 인프라 확충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연구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하며 체육발전연구회 참여의원님들과 함께 파크골프뿐만 아니라 체육 정책연구의 저변을 확대해 체육발전에 앞장서나갈 예정이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체육발전연구회'참여의원은 홍인숙 의원(대표), 현지홍 의원(부대표), 강동우 교육의원, 강성의 의원, 강철남 의원, 김황국 의원, 송창권 의원, 양용만 의원, 이승아 의원, 현길호 의원으로 이상 10명이 참여하고 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