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방송인으로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는 김용전 작가가 오는 11월 중순 경기도에 위치한 한 중견기업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Y 리더십‘에 대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20일 소속사인 권영찬닷컴에 따르면 김용전 작가는 대기업과 공기업, 지자체 등에서 ‘성공적인 직장 생활의 원리’라는 주제의 강연과 함께 인문학 강좌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SERICEO 리더십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특히 KBS 1라디오의 대표적인 프로그램 ‘성공예감 김방희’에서 매주 ‘김용전의 성공학 개론’을 진행하고 있는데, 실제로 방송에 상담 의뢰가 들어온 질문에 대한 날카로운 조언은 희망 고문이 아닌 실질적 대안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직장인들 사이에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김 작가는 최근 진행된 한 강의에서 “조직의 목표를 100% 달성하기 위해서는 전체 조직원이 어떻게 목표를 달성할 것인가 보다, 왜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가에 대한 확신이 선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한 설명이 Y 리더십의 개념 정립에 도움이 많이 됐다고 강의 참가자들이 밝혔다.
김 작가는 고려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 했으며, 동 대학원 교육학 석사를 마치고 고대 경영대 최고 경영자 과정을 밟았다. 그리고 보성고등학교 교사를 거쳐서 한 교육기업의 창업 멤버로 투신해 13년 만에 매출 3천억, 임직원 9500명의 대기업으로 키워낸 전력을 지니고 있다.
한편 김용전 작가는 현직 은퇴 이후 EBS TV의 ‘직장학 개론’, KBS 1TV의 ‘아침마당 목요특강’에 강사로 출연했으며, △NC소프트 △LG전자 △LG이노텍 △KAIST △대외경제정책연구원 등에서 강연을 진행한 바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