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지난 21일 국토교통부가 부산 서구를 포함한 부산 시내 14개 조정 대상 지역 전체에 대해서 조정대상지역 해제를 심의·의결하면서 지난 26일부터는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롭게 됐다. 최근 부산은 규제 지역 해제를 위한 정량 요건은 충족한 상태라 규제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았던 시점으로 이번 발표로 시장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지고 있다.
이번 조정대상지역 해제 발표로 실수요자들의 경우 제한됐던 대출 규제와 함께 양도소득세 강화, 청약 조건 강화 등 주택을 취득하는데 규제는 해제되고 중도금 대출은 세대당 2건까지 확대되기 때문에 조정대상 지역해제는 내 집 마련을 기대하는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평수 넓히기를 희망했던 유주택자들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이번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시장 회복에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100% 일반분양으로 공급된 ‘송도자이르네 디오션’ 아파트가 서류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9월 초에 진행한 청약 접수에서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평면은 84T 타입으로 4.3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가격 측면에서도 고분양가 관리지역에 들어서는 아파트이기 때문에 인근 시세보다 훨씬 저렴한 금액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된 것이다.
‘송도자이르네 디오션’은 전용 84㎡~161㎡ 총 9개 평면으로 구성돼 있으며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84㎡에서부터 희소가치 높은 161㎡까지 구성돼 수요자 선택의 폭이 넓은 것이 장점이다. 특히 평형 갈아타기를 희망하는 유주택자나 청약가점이 낮아서 당첨을 기대하기 어려운 실수요자들에게도 추첨제 비율이 높았던 점이 매력적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대부분의 타입이 4BAY 판상형에 맞통풍 구조로 뛰어난 환기성과 함께 채광 효율이 높아 쾌적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무엇보다 세대별 거실 전면에 철재 난간이 아닌 유리 난간 이중창이 적용돼있어 안전과 함께 탁 트인 개방감과 시야를 확보해 단지 앞쪽으로 펼쳐져 있는 송도해수욕장의 오션뷰와 시티뷰를 함께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전용률이 높고 서비스 면적이 넓어 전용면적에 넓은 서비스 면적이 더해져 실사용 면적이 크다는 장점이 있으며, 2.4m의 높은 천정고(펜트하우스 2.5m, 테라스하우스 2.6m)가 적용돼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단지에는 휴식과 삶의 건강한 에너지를 충전시켜 줄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로 CLUB XIAN이 들어선다. 클럽 자이안은 다양한 운동기구와 프로그램을 갖춘 피트니스 클럽과 에어로빅, 요가 등이 가능한 GX룸 등으로 구성돼 운동과 여가 활동이 동시에 가능하다.
또한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도 도입돼 기상에서부터 취침까지 입주민의 동선에 따라 스마트하게 움직이는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24시간 스스로 관리되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과 비례 제어 난방 시스템으로 에너지 절감 효과를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자이 스마트패드, 차세대 실내 환기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시스템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 내부 환경으로는 자이만의 고품격 테마가든이 엘리시안 가든, 오션라이프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인 뷰가든, 어린이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놀이공간인 자이펀그라운드와 단지 곳곳으로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주민 운동 시설 등이 설치될 예정이다.
정당 계약은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 서류접수 및 계약자 대상으로 별도의 이벤트도 진행되고 있다.
한편 견본주택은 현재 별도의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고 부산시 동구 범일동에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