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청 기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은 2022 순천웹툰페스티벌과 연계하여 9월 16일, 17일 13시부터 21시까지 양일간 콘텐츠 행사와 전시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실패학콘서트는 2018년부터 진행된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의 대표적인 행사이며, 지역에서 만나기 힘든 콘텐츠 분야 유명 인사와 청중과의 토크를 통해 실패를 딛고 일어섰던 경험담을 나누는 방식으로, 좌절을 통해 성공의 원동력을 마련한다는 콘텐츠 산업의 기본원리를 취지로 담고 있는 행사이다.
이번 실패학콘서트는 웹툰 ‘하이브’, ‘쌉니다 천리마마트’, ‘은탄’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통해 폭넓은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는 김규삼 작가가 '작가에게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재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사전 이벤트를 진행 중으로, 김규삼 작가에게 평소 묻고 싶었던 질문을 남기면 실패학콘서트 현장에서 직접 답하는 형태의 이벤트이다.
이벤트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할 예정이며, 자세한 참여 방법은 전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한편, 2022 순천웹툰페스티벌은 콘텐츠 창작 분야의 기업들을 홍보하는 홍보관이 9월 16일부터 17일까지 운영된다.
홍보관에서는 전남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의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으며, 포토 방명록 부스 운영과 경품 추첨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될 예정이다.
9월 17일 오후 1시부터는 순천상공회의소에서 ‘콘텐츠 융합을 통한 웹툰산업의 지역 활성화’라는 주제로 웹툰 정책 포럼이 진행된다.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전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는 “실패학콘서트를 통해 지역에서 만나기 힘든 유명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웹툰 작가를 꿈꾸는 많은 지망생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자연스러운 소통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에서 콘텐츠 창작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