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30 (토)

  • 서울 20.2℃
  • 흐림제주 19.2℃
  • 흐림고산 17.2℃
  • 흐림성산 17.3℃
  • 서귀포 20.7℃
기상청 제공

교육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귀포여고, 양지인의 꿈과 끼를 키우는 꿈·끼 탐색 주간 운영

학년별 특색 프로그램, 학생주도형 융합교육, 수학축전 등 다채롭게 운영돼

 

 

[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서귀포여자고등학교는 7월 13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양지인의 꿈과 끼를 키우는 꿈·끼 탐색 주간을 운영했다. 이번 꿈·끼 탐색 주간에는 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설계,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마련되었다.


1학년은 학년 특색 프로그램인‘세계시민 프로젝트’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며‘세계시민 박람회’를 운영하였다. 기후, 환경, 빈곤, 전쟁, 질병, 장애, 인종차별, 아동학대 등 세계의 다양한 문제를 주제로 부스를 운영하여 문제 상황을 인식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활동을 통해 세계시민 의식을 고취했다.


2학년은‘미래를 선도하는 학교 공간 만들기’를 주제로 학급 대표 학생들이 참여한‘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학교 공간 혁신 제안서’를 발표하여 학급별로 진행된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였고,‘꼴라쥬 기법을 이용한 학교 실내외 휴게공간 구성 방안 모색’활동으로 그린스마트 미래학교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와 공감을 높였다. 또한‘진로스피치’,‘NIE 칼럼 쓰기’ 활동 등 1학기 동안 진행된 자기 이해 및 진로 탐색 결과를 공유하여 창의융합 역량과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했다.


3학년은‘창의융합탐구 프로젝트’발표회를 통해‘기존 항생제와 천연 제조 항생제 효과 비교’,‘인수공통감염병을 전파하는 박쥐의 면역 시스템’등을 주제로 한 프로젝트 과정과 결과를 공유하고, 공동의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공동체 의식과 창의융합적 사고력을 함양하는 기회를 가졌다.


‘진로선택과목 중심 학생주도형 융합교육’에는 △1, 2학년 64명이 참여하여‘페르소나 시뮬레이션 접근을 통한 세컨 차량 디자인’ △3D 프린팅을 활용한 넛지 프로젝트 △‘미래 사회를 움직이는 통계 코디, 데이터 시각화’를 주제로 학생주도형 융합탐구 활동을 수행하여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2022 서귀포여고 수학축전’에는 △카메라 속 등비수열을 활용한 폴라로이드 △다각형을 활용한 IQ램프 무드등 만들기 △실생활 속 피보나치수열 찾기 △일차함수를 이용한 드림캐처 만들기’체험 부스 △수학 원리를 체험하며 학교 곳곳을 탐방하는‘매쓰투어’프로그램에 1, 2학년 150명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