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이번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전 과목 평가 인정받은 평생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2022년 2학기 7월 개강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평생교육사 교육과정 외에 이번 7월에 개강하는 특별반은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건강가정사 △학위취득 경영학·심리학·전공교양호환과목 등 원격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이다.
평생교육의 현장에 필요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조직, 운영, 평가하고 성인들에 대한 학습 상담과 생애 개발을 지원하며 학습 환경 및 조직에 대한 교육적 자문을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평생교육사 2급 과정이다.
다른 국가자격증 취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이수 과목을 학점은행제로 이수하면 최소 두 학기만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평생교육사 2급 이론과정이 모두 개설돼 있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 양성의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
이순환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운영 본부장은 “지역사회평생교육발전을 위한 특별장학을 통해 시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부, 노동부 관할 기관의 재직자 대상으로 과목당 3만원에 수강할 수 있는 장학 혜택을 마련했고, 이와 더불어 제대군인지원장학, 내일배움지원장학등을 신설해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힌퍈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매년 200여명의 평생교육사를 배출하고 실습을 지도할 수 있는 상담직원(평생교육사 2급)도 10명 이상 배치된 대표적인 평생교육 실천 기관으로, 평생교육사는 이들 성인 학습자와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해 ‘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 상의 각급 학교, 시·도평생교육진흥원 및 시·군·구 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사를 배치해야 한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