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8.4℃
  • 구름많음제주 23.3℃
  • 흐림고산 21.3℃
  • 흐림성산 24.4℃
  • 흐림서귀포 23.1℃
기상청 제공

라이프


서귀포시, 제100회 어린이날 기념 서귀포시 곳곳 다채로운 행사 개최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청 기자] 서귀포시는 5월 5일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서귀포시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릴 예정이라 밝혔다.  

 

서귀포시가 주최하고 서귀포시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하는 “HAPPY! 아이사랑 큰잔치”가 제주월드컵경기장 광장에서 5월 5일 오전 10시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HAPPY! 아이사랑 큰잔치” 제1부 행사는 모범어린이 25명과 아동의 안전, 권리증진, 건강한 성장을 위해 기여한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을 수여 하는 기념식이 열릴예정이며, 이어 제2부 행사는 축하공연과 함께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어린이가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큐브 로봇 만들기 등 체험 놀이 키트 3종(2,000세트)을 준비하였고 워크 스루로 배부하여 가족과 함께 만들고 즐기는 시간을 제공한다. 

 

서귀포시민연대에서는 “제14회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를 감귤박물관에서 개최하여 환경보존을 위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어린이날 축하 공연 버블 마술쇼, 모종, 토종 씨앗 나눠주기 등을 진행한다.


대정읍은 대정읍 청소년수련관에서 대정여성농민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어깨동무 내 동무”가 진행될 예정이며, 남원읍은 남원읍 연합청년회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행사는 남원읍 생활체육관에서 펼쳐진다.

 

성산읍에서는 (사)삼동청소년회제주지구의 주관으로 고성운동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놀이 및 체험행사를 마련하고, 표선면 새마을부녀회는 표선청소년문화의집에서 건강 걷기 및 체험 키트를 제공하는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며, 하효동 청년회는 하효항 일대에서 제1회 하효마을 어린이날 기념행사로 어린이 사생대회와 ‘놀멍 걸으멍 주으멍’ 플로깅, 연날리기 행사 등을 진행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100번째로 맞는 어린이날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라며,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제대로 된 축하 행사를 하지 못했는데 제100회 어린이날은 야외에서 축하 행사를 열게 되어 더없이 기대되고 기쁘게 생각한다. 아직은 조심스럽고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시기이지만 어린이날 하루만큼은 마음껏 뛰놀며 즐겁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