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도형 기자] 바른 우리 건조식 브랜드 말리니가 100% 국내산 말리니 건나물 5종을 활용한 나물볶음 간편 레시피를 공개했다고 전했다.
‘말리니 건나물 5종’은 국내산 100% △곤드레 △시래기 △고사리 △취나물 △고구마순을 가장 맛있는 순간인 제철에 수확해 HACCP 인증받은 가공 시설에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근적외선 저온건조공법으로 건조해 생산한다.
근적외선 저온건조공법은 햇빛과 유사한 근적외선이 열을 발생시키고 그 열이 순환되면서 건조가 되는 공법으로 표면과 속이 함께 건조되므로 품질이 뛰어나며 살균효과까지 생겨 높은 상품성을 보이는 방법이다.
말리니 건나물을 활용한 나물볶음 레시피는 다음과 같다. 첫 번째, 만능 양념장 재료(국간장 2.5큰술, 다진파 3큰술, 다진마늘 1.5큰술, 깨소금 1큰술, 들기름 1큰술, 설탕 0.25큰술)를 전부 넣고 잘 섞어 준다. 두 번째, 따뜻한 물에 건나물을 1시간 불린 후, 30분 정도 삶아 준다. 세 번째, 삶은 나물에 만능 양념장을 넣고 바락바락 세게 무쳐준다. 간이 배어들고 부드러워지도록 세게 주물러 주는 것이 포인트다. 마지막으로 팬에 식용유 1큰술, 들기름 1/2큰술을 넣고 양념한 나물을 센 불에서 볶아 물기를 날려주면 완성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말리니 건나물 5종은 실온 보관이 가능하고 부피가 작고 가벼워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건나물만의 쫄깃한 식감과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