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9 (금)

  • 흐림서울 17.5℃
  • 구름많음제주 21.1℃
  • 구름조금고산 21.1℃
  • 구름조금성산 19.5℃
  • 맑음서귀포 22.5℃
기상청 제공

정보


[의학칼럼] 출산 후 질 이완·건조증, 비수술 치료로 개선 도움

 

[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여성은 임신과 출산, 폐경 등을 겪으면서 신체적으로 다양한 변화를 느끼게 된다. 피부 노화나 체형 변화는 겉으로 드러나는 변화이므로 관리에 신경 쓰는 여성이 많다. 하지만 관리가 필요한 것은 겉뿐만이 아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피부와 마찬가지로 질 또한 늘어지고 처지게 되며, 이러한 외형적인 변화 외에도 적정한 산성도를 유지하지 못해 균에 쉽게 노출되기도 한다. 질의 노화가 시작되면 질이완증, 질건조증, 질염 등 다양한 여성 질환을 겪게 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

 

이 외에도 통증, 요실금 등 질의 노화로 인해 여러 질환이 발생하지만 많은 여성이 민망함이나 수술에 대한 부담감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것을 꺼리곤 한다. 하지만 방치하면 만성질염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조기 치료가 필요하다.

 

과거에는 수술적 치료가 불가피해 수술로 인한 통증이나 긴 회복기간, 어려운 후유증 관리 등 환자의 부담이 컸지만, 최근에는 비비브, 소노케어 등 비수술 치료법으로도 증상 개선이 가능하다. 

 

비비브는 고주파 에너지를 사용해 질 점막 깊은 곳까지 열을 전달하고 콜라겐 재생 반응을 유도해 점막 세포 활성화와 탄력 회복을 돕는다. 과정은 작은 크기의 팁을 질 내부에 삽입한 다음 고온의 모노폴라 에너지를 조사하면서 시작된다. 이 과정에서 쿨링 시스템을 가동해 질 표면을 냉각 시켜 통증을 낮춰준다. 

 

마취나 절개 과정이 없고 시술 후 유지도 긴 편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 기간도 필요 없어 일상생활을 수월히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소노케어는 두 가지의 주파수를 교차해 발생한 멀티 웨이브를 이용한 방식이다. 콜라겐 재생을 통한 리프팅과 미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건조증 완화와 혈행 개선으로 질염 재발을 줄이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질 건강에 대한 고민이 있다면, 여성에게 있어 중요한 곳을 다루는 만큼, 임상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 질 건강에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 신체에 대한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가 바탕이 된 시술이므로 노하우를 지닌 의료인을 찾는 것이 좋다.

 

도움말 : 천안 앙즈로여성병원 윤종혁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