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전희연 기자] 영어학습기브랜드 기억방학습기는 5개의 학습콘텐츠 중 2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학습콘텐츠 2+1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업체 측에 따르면 기억방학습기의 학습콘텐츠는 영어, 영어회화, 한국사, 한자, 고사성어 총 5개로 구성돼 있으며 출제빈도에 따라 단어를 엄선했다. 영어 콘텐츠는 교과부 추천단어, 수능·토익·모의고사 출제단어, 공무원시험 필수단어 중 7000개의 단어 및 숙어를 선정했으며 영어회화 콘텐츠는 미국인들이 실생활에서 비교적 많이 사용하는 표현 500개를 담고 있다.
한국사는 신라건국부터 김대중 대통령 취임까지 2000년의 역사를 그림 100장으로 정리해 10장 단위로 100년씩 나누어 학습하게 된다. 한자 콘텐츠는 1급부터 8급까지 3500자를 수록하고 있으며, 고사성어는 330개의 국가 필수 고사성어를 33장으로 정리했다.
콘텐츠 구매 시 스마트폰, 노트북, 태블릿PC 등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학습내용을 마이크로SD카드에 담아 지급하며 교재 2권, 학습 플랜, 브로마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마이크로SD카드는 1장으로 지급되고 있으나 별도의 비용 추가 시 카드별 학습콘텐츠를 탑재할 수 있다.
기억법 전문가 박노봉 선생은 “기억방학습기의 암기법은 뇌 속에서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가 단순한 기억은 단기기억으로 분류하고 특별한 기억은 장기기억으로 분류한다는 메커니즘에 주목했다”라며 “일괄된 방법으로 단순 암기를 이어갈 경우 우리 뇌는 해당 방식에 익숙해져 이를 장기적으로 분류하지 못하기 때문에 그림을 통한 이미지 연상법을 적용한다면 장기적으로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기억방학습기는 학습콘텐츠 2+1 이외에도 매월 카드사별 무이자할부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