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30 (토)

  • 구름많음서울 19.0℃
  • 흐림제주 20.5℃
  • 흐림고산 20.2℃
  • 구름많음성산 20.6℃
  • 흐림서귀포 23.3℃
기상청 제공

정보


피부탄력을 되찾는 리프팅 시술, 환자 상태에 따라 방식 모두 달라

 

[제주교통복지신문 김지홍 기자] 우리 피부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노화를 겪게 된다. 20대 중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피부 노화는 평상시 충분한 수분 보충과 피부 보호습관 등의 노력으로 어느 정도는 예방할 수 있지만, 완전히 막을 수는 없다. 나이가 들수록 탱탱했던 피부의 탄력이 사라지며 아래 방향으로 처지는 현상이 나타나게 되는데, 얼굴에 발생한 피부 처짐이나 주름들은 원래 나이보다 나이를 더 많아 보이게 하는 주요 원인으로 작용한다. 동안에 관한 관심이 높은 요즘, 먹는 영양제나 화장품 등을 활용하여 홈 케어를 시도하지만 홈 케어로는 만족스러운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기에 한계가 있다. 그 때문에 주름과 탄력 저하가 눈에 띄기 시작했다면 시술 등을 이용한 관리에 나서는 게 중요하다.

 

그에 따라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는데, 피부 탄력의 개선과 유지를 위한 방법으로는 리프팅 시술을 꼽을 수 있다. 노화로 인한 처짐과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 재생을 촉진해 줌과 동시에 무너진 얼굴 라인도 정리되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시술법은 실리프팅을 비롯해 레이저시술, 절개선을 만들어 근막층을 거상하는 수술까지 매우 다양하다. 과거에는 중년층 이상이 주요 대상이었으나 최근에는 20대 중후반부터 피부 노화 예방과 관리 차원에서 여러 가지 리프팅 시술 중 레이저 및 실을 많이 이용한다.

 

레이저리프팅은 빛에너지, 초음파 에너지, 등으로 피부의 진피층, 근막층을 자극해 리프팅을 하는 방식으로, 동시에 콜라겐을 활성화해 주름을 개선하고 피부의 탄력을 증진한다. 수술하거나 처진 피부 속에 실 같은 이물질을 삽입하지 않고 에너지만을 투입하기 때문에 위험성이 없이 안전하게 리프팅을 하여 통증도 매우 적다. 

 

실리프팅은 인체에 무해한 의료용 특수 원사를 이용해 피부 탄력을 근본적으로 개선하는 시술이다. 절개와 수면 마취를 할 필요가 없고 당일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모든 연령대의 주목을 받고 있다. 주로 미세한 캐뉼라를 통해 의료용 실을 피부에 주입해 처진 조직을 당기는 방식이다. 

 

같은 리프팅 시술을 해도 개인별 피부 타입과 상태, 처짐의 정도, 집중 관리가 필요한 부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에게 시술받는 것이 불만족스러운 결과가 나타나거나 부작용이 발생할 확률을 낮출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하고 본인에게 필요한 맞춤 시술을 제공해 주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간단한 시술이라고 쉽게 생각하고 체계적인 관리가 동반되지 않는다면 염증 또는 붓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대구 범어로제피부과 김형석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