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현재 본인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고 더욱 더 나은 외모를 완성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이제는 성형수술을 부정적으로 보는 경우가 거의 없으며 자기 계발의 일종으로 보는 경우가 많다.
이에 눈성형, 코성형 등 본인이 원하는 성형수술을 다양하게 선택하는 경우가 많으며 단점을 커버하고 더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개인마다 다른 특징과 추구하는 이미지, 전체적인 조화 등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눈성형의 경우 쌍꺼풀 수술이 대표적이며 눈매교정, 트임성형 등 다양한 방법을 병행할 수 있다. 쌍꺼풀 라인을 만들고자 한다면 매몰법, 절개법, 자연유착법 등 여러 가지 수술법 중 적절한 것을 선택하면 된다.
눈 크기를 더 키우고 세련된 이미지를 완성하고자 한다면 트임 성형을 병행할 수 있으며, 노화 현상이 진행됨에 따라 발생하는 문제도 같이 개선할 수 있도록 상안검, 하안검 등을 같이 선택해도 좋다.
코성형은 코 높이를 높이는 수술 방법이 대표적이며 콧볼을 모으거나 끝이 들린 형태를 깔끔하게 개선하는 등 각자 가진 문제점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한다. 이때 코 기능적인 측면도 고려해 만성비염, 축농증 등의 증상도 같이 개선할 수 있다.
재료 선택도 중요하다. 코성형 시 보통 실리콘 등의 보형물을 이용하나 안정적으로 자리 잡기를 원한다면 연골, 자가 진피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이는 개인마다 다른 선호도, 코 형태, 구조 등을 모두 고려한 후 결정해야 한다.
눈성형, 코성형은 이미 대중화된 수술 방법으로 누구든지 필요하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다만 자칫 잘못하면 재수술을 해야 할 가능성이 커지므로 개별적으로 다른 상태를 파악해 일대일 맞춤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이에 오랜 경험을 가진 전담의와 상의한 후 진행해야 하며 원내 시설, 마취과 전문의 상주 여부 등 여러 사항도 파악한 후 진행돼야 한다.
도움말 : 대구 앙뜨레21성형외과 최성원 원장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