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6.1℃
  • 구름많음제주 25.6℃
  • 구름많음고산 26.8℃
  • 구름많음성산 25.3℃
  • 구름많음서귀포 25.7℃
기상청 제공

전국/연예이슈


야옹이 작가 탈세 의혹에 프로필ㆍ인스타 관심

 

웹툰 '여신강림'의 작가 야옹이의 프로필ㆍ인스타에 대해 관심이 뜨겁다.

야옹이 작가는 인기 웹툰 작가로 웹툰 '여신강림'을 연재하고 있다. 본명은 김나영으로 나이는 1991년 생으로 올해 33세이다. 아름다운 외모로 웹툰 주인공 '주경'의 실사판이라는 말도 자주 나왔다.

야옹이 작가는 현재 아들 1명을 양육하고 있다. 2020년에 웹툰 작가 '전선욱'과 열애설 기사가 났다. 전선욱 작가는 1987년 생으로 올해 37세이다. 2013년 웹툰 '프리드로우'로 데뷔했으며 꾸준히 웹툰을 연재하며 '프드매니지먼트' 대표를 맡고 있다. 

한편 지난 9일 연합뉴스TV 보도에 따르면 야옹이 작가는 법인을 세워 법인 명의로 슈퍼카 여러 대를 사들였으며 법인 신용카드로 다수의 명품까지 구매해 자신의 SNS에 자랑해왔다. 또 실제 일하지 않은 자신의 가족에게 월급을 지급하는 방법으로 법인 자금을 유출했다.

야옹이 작가는 지난 11일 개인SNS에 "제 작품을 즐겨 봐주시는 독자님들께 최근 언론 보도와 관련해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글을 올렸다.

그는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독자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하다"며 "저는 2022년 11월 1인 법인에 대한 국세청 세무조사에 성실히 임했고, 그 결과 저의 법인 카드 및 차량에 대한 사적 사용 혐의가 없음을 인정받았다"고 했다.

이어 "하지만 잘못 처리한 일부 항목에 대해서는 세금이 부과된 사실이 있다. 분명 저의 책임이며 세심하지 못해 발생한 잘못"이라며 "독자님들의 질책을 무겁게 받아들이게다"고 했다.

야옹이 작가는 "현재 출판업과 웹툰업계에 대한 부가가치세 관련 법적인 해석에 논쟁이 있어 전문 회계사의 조력을 받아 적극적으로 소명하고 있다"며 "추후 활동을 하면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히 이행하고 스스로에게 더 엄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에 전 작가는 지난 11일 자신의 유튜브 댓글 창에 "오늘 아내 인스타그램에 입장문이 올라왔는데, 옆에서 지켜보는 제 입장에서 말씀드리자면 현재 과장되거나 오해가 될 만한 기사까지 퍼지고 있어 개인적으로 정말 속상하다"고 적었다.

이어 "여러 가지 말씀드리며 호소하고 싶지만, 해당 이슈가 민감하고 조심스러운 부분도 있어서 제가 따로 언급하지 않겠다"고 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