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맑음서울 18.1℃
  • 흐림제주 23.3℃
  • 흐림고산 22.5℃
  • 흐림성산 24.7℃
  • 구름많음서귀포 23.4℃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특징주] 이니텍 주가 20% 상승…강세 이유는?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이니텍 주가가 상승세다.

 

9일 오후 2시 1분 기준 이니텍 주가는 전 거래일 대비 20.89%(890원) 상승한 5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의 알리바바가 인공지능(AI) 개발 경쟁에 바를 담그면서 주가에 훈풍을 불어 넣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8일(현지시간) 알리바바는 현재 오픈AI의 인공지능(AI) 챗봇 '챗GPT'와 유사한 대화형 챗봇을 내부적으로 시험 중이라고 대외적으로 공개했다. 다만, 알리바바의 원격근무 지원 서비스 플랫폼인 '딩톡'과의 결합 가능성은 알려지지 않았다. 

 

해당 사실이 알려지며 국내 기업 중 알리바바와 협력 관계에 있는 기업들이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특히, 클라우드 관리 기업(MSP) 메가존은 지난 2020년 9월 국내 최초로 알리바바와 클라우드 플랫폼 총판 계약을 체결한 바 있어 투자자들이 눈 여겨 보고 있다.

 

메가존은 클라우드 사업을 전담하기 위해 설립한 100% 자회사 메가존클라우드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애저, 구글 클라우드 등 글로벌 시장 점유율 선두 3사의 파트너 비즈니스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K클라우드그룹을 통해 KT·네이버클라우드 등 국내 클라우드사업자와의 협업도 추진하고 있다.

 

이에 KT그룹인 이니텍에 대한 반사 수혜도 점쳐지고 있다. 이니텍은 지난 2021년 메가존클라우드와 클라우드시장 확대를 위해 리셀러 계약을 맺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메가존클라우드는 메가존이 클라우드 사업을 전담하기 위해 설립한 100% 자회사다.

 

해당 파트너십을 통해 이니텍은 금융·공공 기업 고객에 이니텍과 메가존클라우드의 솔루션을 함께 제안하고 공급할 수 있으며, 메가존클라우드는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을 검토하고 있는 금융 고객 대상으로 이니텍의 보안 솔루션을 함께 제공해 클라우드 도입시 기업들의 주요 고려 사항인 보안 우려 해소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한편 이니텍은 금융 보안 전문 기업으로 보안 솔루션 및 금융IT서비스 사업을 하고 있다. 보안 솔루션 사업은 금융 공공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인증, 암호화 기술 바탕의 다양한 정보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금융 IT서비스 사업은 국내 주요 금융 기관의 뱅킹 서비스를 위한 SI구축, IT시스템 운영관리 및 ASP 서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