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주원 기자] 복잡한 도시 생활에서 벗어나 여유로운 자연환경 속에서의 삶을 꿈꾸는 이들이 타운하우스에 관심을 보인다. 자동차가 없으면 이동이 불편하고 인프라를 누리기 어려워 고립이 된 듯한 삶이었던 과거와 달리, 최근 타운하우스는 도심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즐길 수 있는 입지이면서도 전원주택만의 장점을 결합한 곳에 들어서 많은 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이 가운데 나주 혁신도시의 중심에 들어서는 ‘빛가람 더 헤리티지 – 나주 빛가람 레이크 빌리지’가 분양한다고 밝혔다. 빛가람 더 헤리티지는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 내에 자리하고 있는 곳으로, 공공기관 이전에 따라 인구수가 증가하며 각종 인프라가 밀집돼 주거 편의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단지 앞의 매성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이 있어 안심 통학을 가능하게 한다. 도보 5분 거리에는 빛누리 초등학교와 유치원, 디아유치원, 학원가 등이 있으며, 한전공대와 연계한 에너지 과학 영재고등학교도 올해 개교했다.
혁신도시 최대규모에 해당하는 도보 3분 거리의 하나로마트, CGV 등 쇼핑문화시설도 10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빛가람 복합 문화체육센터, 빛가람 종합병원, 미래아동병원 등의 원스톱 인프라까지 누려보기 쉽다.
단지는 저성제 호수를 품고 있어 자연경관이 수려하다. 나주 혁신도시 최대의 완충녹지 보유 타운하우스로 매화제, 빛가람 호수공원, 빛가람 전망대, 빛가람 혁신도시 체육공원 등 최고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어 주민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선사한다.
또한 단지 바로 옆 북측도로 개통으로 광주까지 10분 이내에 도달할 수 있어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KTX 나주역, 무안공항, 호남고속도로,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이용으로 전국 어디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나주 빛가람 더 헤리티지는 A타입 2가지, B타입 4가지로 총 6가지 타입에 50세대로 공급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필로티 타입 주차장, 수영장, 테라스 등 타입 별에 따른 특징으로 편리한 주거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