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5 (월)

  • 흐림서울 20.5℃
  • 구름많음제주 23.7℃
  • 구름조금고산 22.9℃
  • 구름많음성산 24.0℃
  • 구름많음서귀포 23.2℃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서울 강남에서도 금융 혜택 제공 단지 나왔다”…‘힐스테이트 삼성’ 관심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최근 강남 등 서울 주요 지역에서도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등장해 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잇단 금리 인상에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이 커지자 건설사들이 보다 폭넓게 대응책을 찾아 나선 결과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난 10월까지 다섯 차례 연속 금리 인상이 이뤄지면서, 현재 기준금리는 3%대로 올라섰다. 이미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최고 7%대를 넘어섰고, 수요자들이 매달 부담해야 하는 실질적인 이자 비용 역시 큰 폭 늘어난 상태다. 여기에 당분간 금리 인상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 만큼 대출 금리가 연내 8%에 진입할 것이란 관측도 쏟아지고 있다.

 

이 같은 분위기 속 이자 부담을 줄이고자 금융 혜택을 제공하는 단지를 향한 관심이 잇따르고 있다. 그중에서도 ‘중도금 이자 후불제’를 제공하는 단지의 경우, 대출 기간 동안 발생하는 이자에 대한 납입 시기를 유예해주는 만큼 초기 자금 부담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다. 특히 추가 금리 인상에도 당장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아 실수요자들의 숨통을 다소 터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한동안 금리 인상 기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이는 만큼 최근 분양하는 신축 단지에 적용되는 금융 혜택의 메리트가 더욱 클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최근 서울 강남에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주거단지가 있어 주목할 만하다. 현대건설이 서울 강남구 일원에 공급한 ‘힐스테이트 삼성’이 대표적이다. 해당 단지는 중도금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확정 고정금리 이자 후불제’로 제공해 수요자들의 자금 마련 부담을 덜었다. 

 

또한 주거용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만큼 아파트 대비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롭다는 장점도 있다. 오피스텔 분양권의 경우 취득세 계산 시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으며, 아파트 청약 시에도 주택으로 간주하지 않는다. 

 

동시에 강남 중심부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이마트 역삼점 등 쇼핑·문화시설과 서울의료원 강남분원, 강남 세브란스 병원 등 대형병원이 가깝다.

 

아울러 단지는 영동대로 지하공간 복합개발사업이 진행되는 삼성역~봉은사역 구간이 가까운 만큼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반경 1km 내에는 현대자동차그룹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 등도 위치해 있어 개발이 완료되면 배후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인근에서 보기 드문 브랜드 오피스텔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우선, 세련된 외관 디자인이 적용돼 삼성동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100% 자주식 주차 설계가 적용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삼성은 강남구 핵심 입지에서 각종 인프라 및 개발 호재를 누릴 수 있어 강남 진입을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삼성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서초구 일원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