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동탄2신도시와 5~10분 거리로 인접해 동탄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가 잔여세대를 선착순 분양 중이다.
용인시 기흥주택단지 내에 위치한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는 전세대 1~3층으로 이뤄진 단독형 전원주택으로 세대당 필지 면적 398㎡(120평)~462㎡(149평), 건축전용면적 195.20㎡(59평)~287.25㎡(75.10평)로 넓은 마당이 있다. 또한, 각 세대마다 차량 2대 주차가 가능하고 단지 내에 아름다운 수변공원을 조성하는 고급형 타운하우스이다.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는 한 달 만에 1단지 분양을 마치고 입주를 완료했으며, 2단지도 곧 입주를 시작한다고 알렸다.
일반 타운하우스처럼 분양 후 시공을 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전세대 선시공 공사를 진행하면서 분양을 진행한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는 현재 준공 마감을 앞두고 있다. 기존 타운하우스의 가장 문제점이었던 계약 후 공사진행, 입주시기 지연, 공사비 증가 등 타운하우스를 알아보는 고객들의 고민을 선시공 후분양으로 안전성을 확보했다. 계약조건도 10% 계약금, 90% 잔금으로 중도금 없이 입주가 가능해 자금에 대한 부담도 덜었다.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는 19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내부는 다양한 팬트리 공간과 보조 주방, 각 방마다 설치되는 붙박이장과 드레스룸 등으로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주방은 한샘 가구, 식기세척기, 아일랜드식탁 등이 기본 제공된다. 이 타운하우스는 시스템에어컨 5대까지 모든 생활가전을 풀옵션으로 갖췄으며, 홈오토시스템으로 계약자에게 편리함을 주는 스마트한 주택이다.
기흥주택단지는 중대형 위주의 주택이 있는 부촌으로 단지를 관리해 주는 관리사무실을 운영하며 청소, 방역, 제설작업 등을 해준다. 또한, 사설 보안업체가 24시간 감시·순찰하며 보안시스템을 운영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모바일로 CCTV 확인이 가능하고, 단지 내 전담 파출소가 따로 있어 보안이 철저하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로는 동탄역, 롯데백화점, 호수공원 등이 가깝고, 반경 1km 이내에 용인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기흥점, 리빙파워센터 내 메가박스와 대형마트 등 쇼핑 여가시설과 코리아퍼블릭CC, 골드CC, 코리아CC 등 골프장들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또한, 고매동에는 오는 2024년까지 쇼핑시설을 포함해 800여실 호텔, 세계음식문화촌, 문화공연시설 등 체류형 종합관광단지 용인아트투어랜드도 들어설 예정으로 보다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해진다.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는 분당선 연장사업의 수혜도 예상된다.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기흥~동탄~오산을 잇는 분당선 연장사업이 최종 확정되고, 기흥 민속촌, 고매동을 지나 동탄, 오산까지 잇는 분당선 주변 부동산 시장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용인 쏠레브 타운하우스’의 홍보관은 기흥구 현장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