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3 (토)

  • 흐림서울 26.8℃
  • 구름많음제주 25.2℃
  • 흐림고산 23.6℃
  • 흐림성산 24.6℃
  • 흐림서귀포 24.5℃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전 가구 판상형 4베이 ‘음성 동문 디 이스트’ 분양 중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성본산업단지 첫 분양 단지인 ‘음성 동문 디 이스트’가 분양시장에서 전 가구 4베이(bay) 판상형 아파트로 분양에 나서고 있다.

 

판상형 4베이 아파트는 채광과 통풍이 우수해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4베이 아파트는 전면 발코니를 기준으로 햇빛이 들어오는 공간이 4개인 아파트이다. 일조량이 풍부해 겨울철에는 난방비, 통풍성이 좋아 여름엔 냉방비 절감에 도움이 된다. 특히 4베이 판상형은 맞통풍 구조로 환기에도 유리하고, 전면 발코니 면적도 많아져 내부를 확장할 때 실사용 면적이 늘어난다. 네모 반듯한 설계로 ‘알파룸’이나 ‘팬트리’ 등 공간 활용성도 좋다.

 

동문건설은 충북 음성 기업복합도시인 성본산업단지 B5블록에 들어서는 '음성 동문 디 이스트'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동 배치의 판상형 구조여서 저층에서도 햇빛이 잘 들고, 바람도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주차장은 대부분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 공간에는 조경과 공원시설 등 가족과 이웃 간 소통의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전 가구 4베이 맞통풍 구조로 드레스 룸, 슈퍼와이드팬트리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넉넉하게 마련했다. 

 

이 아파트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 동이며 총 687가구 모두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가구별 전용창고도 무상으로 제공된다. 전용창고 크기는 폭 0.9m, 길이 1m이며, 높이가 2.1m로 보관이 용이하며, 수납이 가능하도록 선반도 마련된다. 특히 지하층 및 지하주차장과 연결되도록 편리하게 설계했으며, 분실 걱정을 없애기 위해 디지털 도어록도 설치할 예정이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은 GDR골프연습장(전 타석), 피트니스센터, 작은 도서관 등이 들어선다. 

 

음성 동문 디 이스트는 대소IC와 연결되는 82번 국도와 인접해 있고, 중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도심까지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성본산업단지는 음성군 등이 참여해, 대소면 성본리·부윤리, 금왕읍 유포리 일대 200만3579㎡규모로 개발하는 음성군 최대 규모의 산업용지다. 경기도 하남에서 충북 청주시를 연결하는 중부고속도로 대소IC, 대소JC 등에서 10분 이내 거리에 있고, 평택 제천고속도로 금왕꽃동네IC에서는 5분 정도면 접근이 가능하다. 이곳에 약 5000가구의 대규모 주거단지와 상업·문화·지원시설 등 자족기능의 정주환경도 함께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3.3㎡당 평균 900만원대이다. 또한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중도금 60%도 전액 무이자로 대출받을 수 있다. 최초 계약자는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는 데다 소유권 이전등기 이전 전매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 일대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4년 7월 예정이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