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지그재그도 카카오톡(카톡) 오류, 서비스 통신 장애로 인해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15일 쇼핑몰 지그재그 측은 '카카오서비스 이용 장애 안내'란 글을 게재했다.
지그재그 측은 "카카오 장애로 인하여 현재 카카오 연동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어 안내 드립니다"라고 알렸다.
서비스 이용 장애 발생 시각은 이날 오후 3시 34분부터로 오류 내용은 '카카오 연동 로그인, 채널 추가, 결제 서비스' 등이다.
이어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쾌적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빠르게 조치하겠습니다"라고 알렸다.
이날 SK C&C의 데이터센터가 위치한 SK 판교 캠퍼스에서 불이 났다.
이 여파로 카카오톡(카톡), 네이버, 다음 등에서 서버 오류가 발생해 이용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다.
화재의 영향으로 카카오택시, 카카오페이, 카카오네비, 카카오뱅크뿐만 아니라 네이버 쇼핑, 다음 카페, 메일 등 포털 사이트 일부 서비스 장애 현상이 발생한 것.
15일 오후 지상 6층에 지하 4층 규모로 네이버와 카카오 등이 데이터를 관리하는 업무 시설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신고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현재 진화 작업 중이며, 이에 일부 서버 관련 통신 장애가 발생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인명 피해는 확인되지 않았다.
불의 영향으로 카카오톡, 카카오 택시, 포털사이트 다음 등에서 장애 현상이 나타났다.
이날 네이버는 오후 공지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쇼핑라이브'에서 스마트스토어 상세 페이지 접속이나 구매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장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