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7 (수)

  • 서울 20.0℃
  • 구름조금제주 23.5℃
  • 구름조금고산 22.4℃
  • 구름많음성산 22.5℃
  • 맑음서귀포 23.3℃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원자재 가격 상승…합리적인 분양가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 관심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최근 건설업계에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면서 분양가 상승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분양가 상승 우려로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단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올해 레미콘 단가 상승은 물론, 핵심 건설자재로 꼽히는 철근 가격도 크게 오른 상황이다. 이 뿐만 아니라 목재와 합판류, 창호류, 거푸집으로 쓰이는 알루미늄 폼, 계단 난간을 만들 때 쓰이는 스테인리스 등 건설에 필요한 자재들의 가격이 모두 큰 폭으로 상승했다.

 

원자재 가격이 오르며 아파트 분양가 상승도 불가피할 전망이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3월 기본형 건축비 상한액을 178만2000원에서 182만9000원으로 2.64% 올린 데 이어 자잿값 급등에 따른 추가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원자재가격이 오르며 분양가 역시 큰 폭으로 오를 것으로 보이고 있다”며, “공급된 아파트 중에서도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경우 문의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합리적인 분양가가 책정된 아파트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KTX역세권 아파트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가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을 진행 중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부동산R114자료에 따르면, 현재 강원도의 3.3㎡당 평균 분양가는 1050만원이며, 전국은 1464만원을 기록 중이다. 단지는 지역 및 전국 평균과 비교해 약 25~50% 낮은 수준으로 책정돼 합리적이라는 평이다.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좋은 입지여건을 갖춘 똘똘한 한 채다. 반경 1km 내에 위치한 KTX진부역을 통해 서울까지 1시간 대로 접근할 수 있고, 진부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전국 어디로든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영동고속대로 진부IC, 경강로 등의 도로와도 근접해 지역 내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진부초, 진부중, 진부고, 평창군진부도서관 등의 학교 및 교육시설들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주변 생활여건도 좋다. 하나로마트, 진부면민체육공원, 문화센터 등이 위치한 진부중심생활권을 누릴 수 있는 것은 물론, 향후 KTX진부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여러 인프라까지 이용 가능해 두 개의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다. 여기에 인근 알펜시아 리조트, 용평스키리조트, 오대산 등의 청정 자연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일대에 공급되는 ‘평창진부 웰라움 더퍼스트’는 4개동, 지하 1층~지상 25층, 전용 84~122㎡의 중형 타입 위주의 265세대로 구성된다. 이 단지의 주차장은 지하 1층~지상 1층에 배치되며, 지상에는 테마형 중앙공원 등 조경에도 신경을 썼다. 

 

한편 견본주택은 강원도 평창군 진부면 일대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