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1 (일)

  • 맑음서울 14.8℃
  • 구름많음제주 21.6℃
  • 흐림고산 21.3℃
  • 흐림성산 20.9℃
  • 구름많음서귀포 20.9℃
기상청 제공

전국/경제이슈


오피스텔 물량 급감, 주거형 오피스텔 ‘호매실 스카이시티’ 각광!

 

[제주교통복지신문 이소민 기자] 전국적으로 오피스텔 분양 물량이 급감하며 1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지난 달 24일 발표된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올해 오피스텔 분양 물량은 약 3만6422실로 지난해 5만6700실보다 36%나 줄어든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 2010년 1만4762실 이후 12년 만에 가장 적은 물량이다.

 

부동산 업계에서는 올해 분양 물량이 줄어듦에 따라 오피스텔 시장이 호조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줄어든 물량만큼 희소성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실제로 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올해 1분기 청약 접수 오피스텔은 총 15개 단지로, 평균 경쟁률이 10.3대1을 기록했다. 이는 작년 1분기 청약 경쟁률은 4.5대 1과 비교할 때 약 2배 이상 높은 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실수요자들을 위한 주거형 오피스텔 부분에서 더욱 부각될 것으로 보인다. 아파트 청약이 점점 힘들어지는 가운데, 최근 아파트와 같은 평면과 시스템을 선보이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대안으로 떠오르면서 이를 통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는 사례가 늘어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호매실역(예정) 역세권 입지를 선점한 실주거 특화 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해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주인공은 ‘호매실 스카이시티’다. 수원시 권선구 금곡동에 들어서는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지하 4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전용면적 40~82㎡의 중소형 평면 224실로 구성된다. 

 

호매실 지구는 실거주에 최적화된 입지라는 평도 받고 있다.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화홍병원, 119센터 등 풍부한 인프라가 자리해 생활의 편리함이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물빛찬공원, 두레뜰공원, 금곡저수지 등 풍부한 녹지와 수변경관이 있어 사계절 내내 도심 속 쾌적한 힐링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젊은 신혼부부 및 자녀가 있는 학부모들 사이에도 호매실 지구의 인기가 뜨겁다. 다양한 교육 인프라가 밀집돼 있기 때문이다. 호매실 스카이시티 가까이에도 증촌초, 칠보초, 호매실중‧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해 자녀의 안전한 등하교와 학습능률 향상이 기대된다. 

 

게다가 호매실 스카이시티는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의 수혜를 직접 누릴 전망이다. 호매실역이 도보 3분 거리에 개통될 예정으로, 향후 강남역까지 40분대에 빠르게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2027년 개통 예정을 목표로 수원역 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해당 노선이 개통되면, 20~30분대에 수원역에서 서울 삼성역까지 단숨에 연결된다. GTX-C노선은 수원역에서 덕정역까지 74.8㎞ 구간에 예정돼 있다. 신분당선에 GTX-C노선 개통 호재까지 품은 호매실 일원이 수도권 남부 순환철도망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며, 지가 역시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부동산 전문가들의 전망이 나온다.  

 

호매실 지구 내 굵직한 개발사업이 곳곳에서 활발하게 전개되고 있는 것도 눈여겨볼 점이다. 먼저, 당수2지구 개발사업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사업은 호매실에 맞닿은 9만 7천㎡ 규모의 택지에 미니신도시를 건설하는 내용이다. 이와 함께 초대형복합쇼핑시설인 스타필드 수원의 개장도 예정된 상태이며, 636병상 규모의 대형 종합병원인 서수원병원도 문을 열 예정이다. 

 

한편 ‘호매실 스카이시티’ 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에 위치해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