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분기 대표 아티스트'로서 온·오프라인을 뜨겁게 달궜다.
'후즈팬(Whosfan)'은 지난 12일 '후즈팬 1분기 결산 페스티벌'에서 총 3관왕을 석권한 스트레이 키즈와 팬덤 스테이를 위한 색다른 보상을 준비했다.
후즈팬은 지난 28일 1분기 대표 아티스트를 가리는 '후즈픽'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스트레이 키즈를 위해 팝업광고와 아티스트 특별 기획 기사를 선보인 바 있다. 이어 지난 12일 또 다른 보상으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프로모션을 진행한 것.
1분기 대표 아티스트로 선정된 스트레이 키즈는 12일 하루 동안 '#후즈팬1분기결산_스트레이키즈' 해시태그와 함께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화려하게 장식했다. 이에 국내외 팬들은 "스트레이 키즈와 스테이 모두 축하해", "너무 자랑스럽다" 등 열띤 축하를 보냈다.
또한, 후즈팬은 '[1분기 결산]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투표에서 승리한 스트레이 키즈 현진을 위해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를 한차례 더 선물했다. 해당 광고는 현지 시각 기준 지난 9일부터 오는 15일까지 뉴욕의 타임스퀘어 심장부로 알려진 'tkts' 바로 옆 건물, 가로 47m 길이의 대형 전광판에 등장한다. 현진의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현지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7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