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그룹 엔하이픈(ENHYPEN)의 멤버 니키가 ‘아이돌계 호랑이 선생님’ 1위로 선정됐다.
엔하이픈 니키는 지난 5월 3일부터 5월 9일까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진행한 ‘[WhosPICK] 스승의 날 특집 아이돌계 호랑이 선생님은 누구?’란 투표에서 54.12%의 득표율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베리베리 동헌(20.41%), 방탄소년단 제이홉(12.84%)이 차례로 2위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후즈팬 공식 SNS 계정을 통해 받은 팬들의 추천을 기반으로 구성된 이번 투표엔 아이돌 활동에 있어서 만큼은 냉철하고 무서운 호랑이 선생님이 되는 아이돌이 후보로 자리했다. 후보로는 세븐틴 호시, 방탄소년단 제이홉, 케플러 김다연, (여자)아이들 전소연, 엔하이픈 니키, 블랙핑크 리사, 베리베리 동헌, 이달의 소녀 희진이 올라 경합을 펼쳤다.
후즈팬은 이번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엔하이픈 니키를 위해 기획 기사 발행과 일주일간 앱 내 팝업 광고를 진행한다. 기획 기사 ‘후즈픽:뷰’에서는 ‘아이돌계 호랑이 선생님’ 1위에 등극한 엔하이픈 니키의 매력을 낱낱이 파헤친다. 보상에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후즈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70만 유저를 돌파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