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그룹 DKZ(디케이지)가 자체 최고 초동 판매량을 기록해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수상했다.
지난 9일 오후 DKZ는 사진과 영상을 통해 인증패 수상 소식을 알렸다. DKZ 멤버들은 초동 판매량 10만 장 이상을 의미하는 ‘브론즈 인증패’를 들고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건넸다.
‘한터차트 공식 초동 인증패’는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에서 집계하는 ‘초동 판매량’ 데이터를 근거로 일정 음반 판매량을 넘긴 아티스트의 공식 기록을 인증하는 기념패다. 따라서 본 인증패를 받았다는 것은 케이팝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거둔 아티스트임을 의미한다.
DKZ는 싱글 6집 'CHASE EPISODE 2. MAUM'으로 초동 기간 내 일간 랭킹에서 총 세 차례 1위에 올랐다. 이뿐만이 아니다. 쟁쟁한 아티스트들이 있는 4월 3주 차 한터차트 주간 음반차트에서도 2위에 오르는 등 놀라운 기록을 보여줬다. 또한 DKZ의 이번 초동 기록은 직전 앨범 초동 기록에서 약 87배 성장한 기록으로 대세 아이돌의 입지를 굳혔다.
이에 DKZ는 9일 영상을 통해서 한터차트 공식 브론즈 인증패를 받은 소감과 함께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남겼다.
‘후즈팬TV’에서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DKZ는 “아리(공식 팬덤명 ‘동아리’)들 덕분에 한터차트 브론즈 인증패를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아리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테니까 예쁘게 지켜봐 줬으면 좋겠다”며 수상 소감을 전했다.
DKZ의 'CHASE EPISODE 2. MAUM' 앨범을 포함한 차트 성적과 앨범 판매량 등의 데이터는 한터차트 웹 페이지와 모바일 후즈팬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DKZ의 인증패 소식 영상은 유튜브 ‘후즈팬TV’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