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 기자]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의 역대 최대 규모 이벤트인 ‘후즈팬 1분기 결산 페스티벌’에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1분기 대표 아이돌로 선정됐다.
지난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됐던 ‘후즈팬 1분기 결산 페스티벌(Festival)’은 케이팝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덤을 위해 후즈팬이 준비한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후즈팬 앱을 통해 한터차트, 한터뉴스, 훅(WhooK), 보트 앤 이벤트(VOTE & EVENT) 등의 서비스를 즐겨 온 글로벌 유저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특히 1분기 결산을 맞이해 준비한 ‘룰렛 이벤트’도 큰 화제가 됐다.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광고 투표가 가능한 ‘후즈팬 투표권’을 대규모 증정하는 이벤트가 함께 진행돼 글로벌 팬덤의 열띤 참여를 이끌었다.
후즈팬은 1분기 결산을 맞아 진행한 특별한 투표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1분기 후즈팬을 뜨겁게 달궜던 ‘타임스퀘어에서 생일 축하받을 아이돌은 누구?’ 투표에선 스트레이 키즈의 현진, ‘그 시절 한터차트’ 투표에선 스트레이 키즈의 'Clé 1 : MIROH'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또한, 매주 화요일 후즈팬에서 열리는 ‘후즈픽(WhosPICK)’ 투표에서는 2022년 1분기를 빛낸 케이팝 아티스트 역시 스트레이 키즈가 1위에 등극했다. 엔시티 드림, 레드벨벳, 솔라, 문빈&산하(ASTRO), (여자)아이들, 위클리, 템페스트, 빌리, 엔믹스, 스테이씨, 비투비, 원호, 트레저, 비비지, 펜타곤, 문별, 뱀뱀, 휘인, YENA(최예나), 프로미스나인, 김요한, 엔하이픈, 원위, 피원하모니, 케플러 등 강력한 후보들 사이에서 당당히 1위에 오른 것.
후즈팬은 1분기 결산을 기념한 특별 보상으로 뉴욕 타임스퀘어 광고 송출,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프로모션, 그리고 글로벌 온라인 뉴스 플랫폼 내 아티스트 특별 기획 기사를 준비했다. 스트레이 키즈 현진의 광고는 뉴욕 현지 시각 기준으로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송출되며, 스트레이 키즈 역시 한국 기준 5월 12일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에 이름을 올릴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은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 이후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70만 유저를 돌파했다. 현재 후즈팬 앱에서는 글로벌 팬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