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2021 군산시 청소년 K-POP 축제-자화상 속의 k-pop’이 오는 12월 4일부터 5일까지 군산시 예술의 전당에서 사단법인 태 아트 컴퍼니 주최 주관, 전라북도 군산시 후원하에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이 첫 개최 예정인 ‘2021 군산시 청소년 K-POP 축제’에서는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군산시 주요 지점들을 불꽃 릴레이로 연결하는 문화의 불꽃 릴레이, 군산시민들과 함께하는 플래시몹, 지역 협력대학과 지역 예술인들의 초청공연, K-POP 댄스 및 보컬 경연대회가 펼쳐질 예정이다.
이번 청소년 K-POP 축제에서는 군산시뿐만 아니라 전국의 모든 청소년을 대상으로 댄스부문, 보컬부문으로 경연대회가 열리며 댄스, 보컬 두 부문에서는 개인 및 2인 이상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경연대회는 사전접수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접수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접수방법은 이메일 접수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댄스, 보컬 경연대회 예선전은 사전접수에 합격한 각 팀들 비대면 영상심사가 치러질 예정이며, 12월 05일 군산예술의 전당 소극장에서 본선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또한, ‘2021 군산시 청소년 K-POP 축제’ 에서는 여러 체험프로그램들이 진행될 예정이다.
영화배우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레드카펫 포토존’, K-POP 아이돌들의 의상을 체험해보는 ‘무대의상 포토존’, 각종 만화 캐릭터의 코스프레가 있는 ‘코스프레 포토존’이 있다.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비대면 프로그램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실시간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배울 수 있는 ‘K-POP 댄스 워크숍’, ‘K-POP 인문학’ 강좌가 열릴 예정이다.
한편, ‘2021 군산시 청소년 K-POP 축제’ 대회 접수 방법은 군산시 청소년 K-POP 축제 공식 네이버 블로그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각종 공지 및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TW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