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7기 공약실천을 위한 '공약실천위원회' 공식 출범

2018.06.25 10:52:31

민선7기 원희룡 제주도정의 공약실천계획 수립을 위한 『도민화합공약실천위원회』가 공식 출범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도민화합공약실천위원회는 25일 오후 1시 30분 제주아트센터에서 원희룡 제주도지사, 허향진 위원장을 비롯한 400여명의 소속 위원들이 참석해 첫 전체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는 각계각층의 도민으로 구성된 400여명의 소속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향후 위원회 운영방안에 대한 설명이 이어질 계획이다.


위원회는 8개 분과위원회와 8개 특별위원회로 구성돼 운영된다.


환경위원회, 농수축산위원회, 도시교통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미래산업위원회, 복지위원회, 문화예술체육위원회, 관광위원회로 구성된 분과위원회는 각 분야별 공약 과제의 구체적 실천방안을 마련한다.


특별위원회에는 도민 갈등 치유과 불편 해소를 비롯해 청년·보육·교육 등 특정분야에 대한 대책 마련과 공약실천방안을 수립한다.


분과·특별위원장으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는 위원회 간 정책조정과 공약실천 세부 추진계획을 최종 검토한다.


60여명으로 구성된 전문위원회에서는 위원회 활동에 대한 행정·재정 지원과 공약 세부실천계획서 작성에 관한 실무적 검토를 담당하게 된다.


이들 위원회는 원희룡 도지사의 10대 공약, 200개 세부과제뿐만 아니라 다른 도지사 후보, 각 정당과 도의원의 공약도 적극 검토해 실천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특히 보다 많은 도민들의 참여를 위해 도민 공개토론회, 온라인을 통한 실시간 참여도 진행할 예정이며 현장방문 등 현장 중심의 위원회 운영을 전개하게 된다.


위원회 운영은 60일간 집중적으로 운영되며 8월중에 공약실천계획을 최종 확정하여 도민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위원회 개최에 앞서 원희룡 도지사는 “도민과의 약속을 잘 지키고, 제대로 실천하기 위해선 바른 길잡이가 필요하다”면서 “도민화합공약실천위원회가 민선7기 4년의 여정에 훌륭한 나침반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원 지사는“제주가 커지는 꿈은 도민과 함께하고 도민이 주인이 되는 꿈”이라며 도민들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공약실천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한 정성을 당부할 계획이다.



이영섭 gian55@naver.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