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지사, 구정 연휴 앞두고 전통시장 잇따라 방문

2018.02.09 10:19:50

원희룡 도지사가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과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도내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 등 지역 상권 12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먼저 10일에는 도청 여직원회와 노조 임원들과 함께 동문시장을 찾아 육고기, 과일, 버섯, 떡, 생선 등을 제주사랑상품권으로 구입하고 시장 상인회 임원들과 현장 간담회를 개최해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게 된다.


이어 중앙로 지하상가와 칠성로 상점가를 돌며 상인을 비롯한 도민들과 만나 골목상권 이용 상황에 대한 의견을 듣고 지역경기를 확인할 예정이다.


11일에는 대정오일시장, 모슬포 시가지 상가, 모슬포 중앙시장을 연달아 방문해 설 명절 성수품 물가 동향과 수급 상황을 파악한다.


원 지사는 설 연휴동안 방문할 복지시설에 전달할 물품들을 구입하며 민생 현장을 살필 예정이다. 


12일에는 설 대목을 앞두고 오일장이 열리는 제주시 민속오일시장을 방문해 상인들을 만나 시장이용에 따른 불편사항 등 애로사항을 확인하고,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여성단체를 격려하며 설 준비는 전통시장을 이용해 줄 것을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13일에는 서귀포매일올레시장과 서귀포 상가를, 설 전날인 15일에는 신제주 상가를 방문해 상인들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민생탐방 행보를 이어나간다. 


이에 원 지사는 "전통시장을 살리는 것이 곧 서민경제를 살리는 것”이라며, “시장 명품화, 시설현대화 등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더욱 확대,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이영섭 gian55@naver.com
Copyright @2015 제주교통복지신문 Corp. All rights reserved.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신대로7길 20 (연동, 새롬빌라) | 대표전화 : 1670-4301
발행인 : 이문호| 편집인 : 서유주 | 등록번호 : 제주, 아01068
등록일 : 2016.10.11 | 이메일 : news@jejutwn.com
제주교통복지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