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4 (일)

  • 흐림서울 24.8℃
  • 구름많음제주 25.4℃
  • 흐림고산 25.2℃
  • 구름많음성산 24.6℃
  • 구름많음서귀포 24.4℃
기상청 제공

라이프


“제주 벚꽃길 런투제주” 베트남 잠재 소비자 대상 가상 마라톤대회 연다

벚꽃이 흩날리는 제주의 아름다운 꽃길을 달리는 ‘가상 마라톤 대회’가 베트남 현지에서 펼쳐진다.


제주도는 오는 25일부터 한 달 간 베트남에서 ‘런투제주, 제주관광 가상 마라톤 대회(RUN* to Jeju-Jeju Spring Virtual Run 2021)’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RUN: Refresh Yourself in Nature(자연에서 힐링을)




이번 가상 마라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관광시장 우위 선점을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 시대 많은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마라톤이 불가능한 만큼, 최신 비대면·디지털 트랜드를 반영해 각자의 자리에서 뛰고 기록을 재면서도 제주의 봄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구상한 것이다.


제주도 하노이관광홍보사무소와 한국관광공사 하노이지사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가상으로 ‘제주 자연에서 힐링하세요’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GPS 기반 기록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고, 현지 유력 마라톤 사이트에 참가 신청을 한 후 대회기간 동안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달리는 방식으로 참여하게 된다.


가상 마라톤 코스는 제주벚꽃길, 유채꽃길, 제주바다길, 한라산숲길 4개 코스로 구성됐으며, 대회 기간 동안 베트남 잠재소비자들에게 제주의 아름다운 봄 풍경과 청정 제주 이미지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4월 15일부터는 제주도 선양관광홍보사무소와 한국관광공사 선양지사 공동으로 중국 선양에서도 ‘런투제주’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제주도는 향후 국가별 상황에 맞춰 말레이시아와 일본 등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중국, 대만, 일본, 동남아 등 11곳 해외관광홍보사무소*를 적극 활용해 현지 맞춤형 제주관광 마케팅도 병행된다. 

     *중국 5곳, 대만 1곳, 일본 3곳, 동남아 2곳


타이베이관광홍보사무소에서는 3월 27일부터 이틀간 제주 유채꽃 그리기 체험교실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유채꽃의 꽃말인 ‘명랑·희망’의 메시지와 청정 제주 관광 이미지를 현지인들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도쿄홍보사무소에서는 현지 비대면 비즈니스 환경에 부합해 오는 3월 25일 일본 여행업체 대상 한국관광 웹세미나를 연다. 이 자리에서는 제주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적극 알리고 언택트 관광지를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김재웅 관광국장은“향후 해외 관광 수요가 늘어날 것에 대비해 각 국의 홍보사무소 등을 적극 활용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제주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소개하고 글로벌 관광 수요 선점에 선제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교통복지신문, JEJUTWN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