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은 12일과 15일, 양일간 '2022 학습자 주도 프로젝트 수업 사례 나눔 워크숍'을 제주시 관내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난 7월과 8월에 실시한‘학습자 주도 프로젝트 수업 교원 역량 강화 연수’의 연계선 상에서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 사례를 공유하여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 문화 확산과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수업 사례 나눔은 70여 명의 초등 교원이 참여하여 수업 나눔 문화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보여 주었다. 12일에는 2학년 통합교과 중심 프로젝트와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연계한 4·3평화인권교육 프로젝트 수업 사례를 소개했다.
15일에는‘제주다움을 찾아가는 보·물·섬 프로젝트 수업’나눔을 실시했는데, 1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 성취기준에 맞게 교육과정을 재구성하여 제주의 역사, 자연, 언어 등을 마을 구성원과 함께하는 이 프로젝트는 참석한 선생님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워크숍에 참석한 선생님들은 2023학년도에 수업에 활용할 아이디어를 얻고, 동료교사와 수업에 대해 협의하는 과정의 중요성을 다시 느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특색 있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의 미래 역량을 함양하고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교사 문화 확산을 위해 지속적으로 수업 사례 나눔을 실시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