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26 (화)

  • 서울 20.4℃
  • 구름조금제주 25.4℃
  • 구름많음고산 23.3℃
  • 구름많음성산 23.2℃
  • 구름조금서귀포 24.8℃
기상청 제공

정치


강민숙 제주도의원‘ 2021 의정보고서 발간 ’

 

 

[제주교통복지신문 서유주 기자] 강민숙 제주도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이 ‘2021 의정보고서’를 발간했다.


강민숙 의원은 2018년 7월 제11대 제주도의회에 입성하여 전반기 문화관광체육위원회, 후반기 행정자치위원회 소속으로 현재까지 충실히 추진해 온 다양한 공약과 예산, 조례 제·개정 및 현장에서 발굴한 각종 민생 해결 사항 등과 함께 남북교류 및 평화협력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남·북 평화를 위한 제주의 역할을 공고히 하기 위해 발로 뛴 활동까지 이번 의정보고서에 담았다.


강민숙 의원은 현재까지 실현해 낸 주요 공약으로 ▲원도심 뉴딜 도시재생과 정주 환경 개선을 통한 살기 좋은 우리 동네 조성 ▲신산공원 조성계획 변경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 ▲지역 주민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마을 미디어 사업’ 확대 ▲안전도시 만들기 환경 설계 ▲자치·분권 시대에 걸맞은 주민자치 극대화 등을 꼽았다.


이어 주요 예산 반영 사항으로 ▲마을공동체 미디어 지원 및 구축사업 ▲복지회관 및 마을회관 등 시설·장비 유지 보수 ▲LED 보안등 교체 및 밝은 거리 조성사업 ▲신산머루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운영 지원 및 지중화 사업 ▲고마로 지중화 사업 ▲어린이공원 등 환경 정비 ▲도로, 노후 차선, 횡단보도 등 공공시설물 정비 ▲신산공원 공중화장실 리모델링 사업 등을 제시했다.


주요 제·개정 조례로는 ▲제주도 남북교류협력에 관한 조례 개정 ▲제주도 지역발전 공헌자에 대한 기념사업 지원 조례 제정 ▲제주도 도시재생사업 사후 관리 조례 제정 ▲제주도의회 남북교류 및 평화협력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제주도 마을공동체미디어 육성 및 지원 조례 개정 등이다.


강민숙 의원은 “의정보고서의 한 페이지, 한 페이지를 채우면서 다시 의정활동의 초심을 되새겼다.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민생 문제를 해결해 나가면서 시행착오도 있었고, 무엇보다 지역, 세대, 이념 간의 소통 부재로 인한 갈등도 볼 수 있었다”면서 “그동안의 의정활동을 자양분 삼아 이제 새로운 시작, 새로운 출발을 위해 선명한 목표와 결의를 굳게 다졌다. 도민의 뜻을 더욱 경청하고 소중하게 여기는 제주도의회 의원으로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