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10월 7일에 화상연수(Zoom)로 관내 중학교 및 평택 인근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2021 중학교 3학년 학부모 진로직업교육(직업계고)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고입전형을 앞두고 중학교 3학년 자녀를 두고 있는 학부모들에게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자녀들의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학과 재구조화 등을 통해 변화된 평택 지역 직업계고와 직업교육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성화고 기획 보도 경력과 ‘특성화고, 괜찮습니까? (서울문화사, 2014)’ 저자인 한국교육방송(EBS) 이혜정 교육뉴스부장을 초빙하여 실시한 이번 연수는 직업교육의 중요성과 내년부터 전면 도입하는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소개, 직업계고등학교 취업 지원 교육프로그램, 관내 직업계고등학교를 소개하여 학부모들에게 고등학교 진로 선택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이번 진로직업교육(직업계고) 연수를 통해 그동안 정보가 부족했던 관내 직업계고의 다양한 학과와 진로정보를 알게 됐으며, 자녀의 적성과 흥미를 고려하여 고등학교를 선택할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신영 중등교육지원과장은“직업교육은 우리 사회가 학벌 중심 사회에서 능력 중심 사회로 전환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며,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진로교육을 통해 행복한 배움과 더불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사회적 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