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전라북도교육청이 학생자치 활동 공모전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자치 역량을 강화하고, 민주적 학교문화 조성을 통한 학교자치의 안정적 정착을 돕기 위함이다.
공모 분야는 UCC·그림(웹툰 포함)·글(시 포함) 3개 분야로, ‘전라북도 학교자치조례’ 제5조 학생자치와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하면 된다.
전라북도 학교자치조례 제5조는 학생회에 대한 규정을 담고 있다. 학생회는 학교 자치활동에 관한 사항, 학생 자치활동 예산 편성에 관한 사항, 학생 동아리 활동에 관한 사항, 학교생활에 밀접하게 관련된 사행에 대해 학생들의 의견 수렴 및 교무회의와 학교운영위원회에 제안할 사항 등을 심의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공모전에는 도내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UCC는 팀당 3명 이하로, 그림과 시는 개인으로만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오는 27일 오후 5시까지 전북학생인권교육센터 누리집/학생자치활동 공모전 게시판을 통해 작품을 접수하면 된다. 다만 그림은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해야 한다.
UCC와 그림(웹툰)은 학교급별로 각 3명(팀)씩, 글(시)은 학교급별로 각 4명씩을 선정·시상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오는 11월 12일 발표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