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현석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6일, 인도네시아 교원 40명을 대상으로 교육정보화지원 온라인 연수를 실시간으로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강원도교육청과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의 협약에 근거한 개발도상국 교육정보화지원사업 중 하나로 개발도상국의 지식정보격차 해소 및 공동 발전을 위한 파트너십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인도네시아와의 교육정보화지원사업은 올해 5월부터 시작하여 3개년 계획으로 진행되며, 강원도 E-러닝 세계화 교사단(LEAD) 18명이 주축이 되어 운영한다.
현재 인도네시아 교육문화부의 희망에 따라 AI를 주제로 한 연수를 진행 중이며, 8월과 9월에는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전달하는 방식으로 사전연수와 본연수를 각각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심화된 학습 정보 제공을 위해 실시간 화상 회의 프로그램(ZOOM)을 이용하여 실시간 연수로 진행하며, 9월 본연수에서 다루어진 연수 콘텐츠의 개략적 내용 설명, 연수생들과의 질의응답 등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도교육청 미래교육과 한재혁 과장은 “강원도 선생님들이 개발도상국 정보화지원 사업의 중심에서 큰 역할을 해 주고 있다”며, “이번 사업은 지원의 의미를 넘어 글로벌 사회에서의 파트너십 구축 및 공동발전에 더 큰 의미를 두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