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대전시의회 윤종명 운영위원장(더불어민주당,동구3)이 지난 27일 전남에서 개최된 대한민국시 · 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1차 정기회에서 부회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정기회는 제9대 후반기 원 구성 이후 최초 개최된 것으로, 전국 광역의회 운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신임 임원을 선출하고 향후 협의회 운영방향 등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현재 대전시의회 운영위원장직을 맡고 있는 윤종명 의원이 대한민국시 · 도의회 운영위원장협의회 부회장에 선출됨에 따라 대전시의회가 지방자치발전과 지방의회 차원의 주요 현안사항을 전국단위 협의체에서 논의 · 채택하고 추진하는 데 있어서 주도적인 역할을 담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윤종명 신임 부회장은 당선 인사에서 “운영위원장협의회에서 논의된 안건을 시 · 도의회의장협의회와 긴밀한 소통을 통해 상호협력하면서 지방분권과 지방의회 권한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7개 광역시 · 도의회 운영위원장으로 구성된 대한민국시 · 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는 대한민국시 · 도의회의장협의회의 실무기구로서, 시도의회 공동 이해 관련 사안을 사전 협의하고 의견을 수렴하여 채택된 안건을 의장협의회에 상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