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05 (목)

  • 맑음서울 18.7℃
  • 맑음제주 22.7℃
  • 구름조금고산 18.4℃
  • 맑음성산 20.5℃
  • 맑음서귀포 23.7℃
기상청 제공

사회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 위해 관계자 한자리에 모인다

제주지역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해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관계자들이 온·오프라인을 통해 한자리에 모인다.


제주도는 1일 오후 1시 메종글래드호텔에서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20(로컬 이노베이션 인 팬데믹)’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제주 스타트업 믹스 2020 행사’는 오후 1시 개회식을 시작으로 온라인 잡페어, 간담회, 세션, 펀드설명회 및 부스 전시회 등이 운영된다.


온라인 잡페어에서는 ‘제주스타트업이 원하는 인재’라는 주제로 김종현 제주더큰내일센터장, 이현재 배달의민족 이사, 이호준 바울랩 대표, 윤형준 전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가 진행된다.


세션1 ‘코로나시대의 혁신’에는 정미나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정책실장, 이동건 마이리얼트립 대표, 이현재 배달의민족 이사가 참여한다.


세션2 ‘ 제주와 스타트업’에는 김용민 인라이트벤처스 파트너가 참여해 펀드 투자설명회를 진행하고, 전정환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 참가해 로컬 투자생태계에 대해 발표할 계획이다.


세션3 ‘제주 + 스타트업 = ?’에는 윤형준 전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의 사회로 원희룡 제주도지사, 현길호 제주도의회 농수축경제위원장, 최성진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대표, 남성준 제주스타트업협회장이 참가한다.


특히, ‘제주 + 스타트업 = ?’ 세션에 참석하는 원희룡 지사는 스타트업과 관련해 제주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정책과 사업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해 진행된다.


온라인에는 도내·외 유관기관, 제주스타트업협회 회원사, 스타트업 예비 취·창업자 등이 참석하며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온라인 생중계된다.


* 공식 홈페이지(http://www.jsamix.com)

*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g4BkV5go90z1z4C1yqvyhw/featured?view_as=subscriber)

*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JejuStartupAssociation/?tn-str=k*F)


현장에는 프로그램 참여자 및 관계자 등 최소 인원만 참여하며, 행사장 로비 입구에서 발열 체크 및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착용해야만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제주교통복지신문, JEJUTWN


추천 비추천
추천
0명
0%
비추천
0명
0%

총 0명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