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도교육청 제주융합과학연구원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는 5월 10일 이슈페이퍼(ISSUE PAPER) '교육의 내일'창간호를 발간했다.
이번 호부터 발간되는 이슈페이퍼(ISSUE PAPER) '교육의 내일'에는 제주도뿐만 아니라 교육계 전반적인 교육 동향 중 의미 있고 교육 이슈가 되는 주제를 선정하여 자체 연구를 통해 교육 소식을 담고 있다.
이번 창간호 주제는 ‘블렌디드 통합 수업을 지원하는 공교육 중심 디지털 교수학습 플랫폼’으로 정했고,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을 비롯한 다른 시도 교육청에서 준비 중인 ‘디지털 교수학습 플랫폼’에 관한 내용을 담았다. ISSUE PAPER '교육의 내일'은 제주융합과학연구원 누리집에 탑재되어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 2023년 5월부터 제작되어 배포되어 온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 카드 뉴스도 매달 교육 소식을 담아 제작되고 있다. 이번 5월 중순에 배포되는 카드뉴스는‘이주배경학생의 이중언어 지원 방안 모색을 위한 기초연구’내용을 담고 있다. 카드뉴스에서 담고 있는 자세한 교육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에서 제작되어 배부되는 월간 '제주교육'의 특집호에서도 다루고 있다. 『카드뉴스』는 제주융합과학연구원 누리집에 탑재되어 있다.
김용관 제주융합과학연구원장은 “이슈페이퍼와 카드뉴스를 통해 제주교육정책연구센터에서 연구하는 정책연구가 제주 교육가족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제주교육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미래교육의 방향을 연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