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김강석 기자] 서울 은평구 구립증산정보도서관은 ‘Book작 Book작 미디어 캠프 : 북트레일러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을 위한 독서 프로그램으로 오는 1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도서관 4층 문화강좌실에서 총 6회에 걸쳐 진행한다. 운영 기간 매주 월,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정오까지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미디어 활용 능력을 익힘으로써 미디어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독서에 흥미를 유발하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구립증산정보도서관에서 진행한 ‘2022 미디어 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꼬꼬 미디어’에서 맡았다.
북트레일러 제작에 필요한 어플 사용법부터 스토리보드 작성, 촬영 기법까지 배워보는 알찬 내용을 꾸려졌다.
전 회차를 참여한 어린이에게는 수료증과 소정의 기념품도 지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구립증산정보도서관 어린이열람실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2010~2013년생)으로 총 10명을 모집한다. 구립증산정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접수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 관심 있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