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통복지신문 박희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중문고등학교는 12월 13일 한라대 금호관에서 보건간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고교-대학 연계 공동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과정을 공유하고자 제주한라대학교와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 프로그램은 간호학과 입학을 희망하는 예비 간호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전공 학습 내용을 미리 경험·실습함으로써 간호학의 중요성을 인식하여 진로 목표 및 미래 설계를 계획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위해 마련했다.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간호학의 초대, 전문직 간호사로 성장하기, 간호학과 학습멘토링, 고교생을 위한 간호술기 입문 및 진로멘토링 및 오픈캠퍼스 등으로 구성했으며 의학용어 퀴즈 게임 등으로 흥미를 더했다.
12월부터 보건간호과 2학년 학생 대상 간호 전문직의 이해와 전문간호사 제도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제주한라대학교 간호학과 재학생들과 함께하는 학습 멘토링 프로그램과 의학용어 퀴즈 게임, 간호술기 실습 및 오픈캠퍼스 프로그램 등이 예정되어 있다.
앞으로 각종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간호학과 시설 및 기자재 공동 활용 및 공동 작품 전시 개최 관련 강좌 수강 등 제주한라대학교와 교육과정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준비하고 잠재력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